휘봉호황금대풍포 (匯峰號黃金大風暴, The Gold Connection)
aka: 闖禍, Iron Dragon Strikes Back, 골드컨넥션(한국 비디오 타이틀명)
휘봉호황금대풍포
장르:액션, 스릴러
연도:1979
국가:홍콩
감독:
무술감독:
줄거리 보기 (스포일러 주의)
영화 무술감독 일을 하는 광위는 친구인 아강, 진명, 아취와 바다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다가 금괴가 든 상자를 발견한다. 위험한 물건임을 직감한 광위가 아강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바다에 다시 집어넣고 나중에 다시 확인하러 오자고 한다. 친구들 몰래 아강은 다시 바다에 들어가 금괴 상자를 가지고 나와 일부를 은밀한 루트를 통해 판다. 금괴 밀수조직은 아강의 금괴를 산 업자를 고문하여 금괴를 가진 사람이 아강임을 알아내고 아강의 집으로 간다. 아취는 모르고 아강의 집을 찾아갔다가 밀수조직에게 붙잡히고 만다. 아취는 밀수조직의 고문에 친구들의 이름을 말한다.
광위와 진명과 진명의 여동생은 길거리에서 밀수조직의 습격을 받는다. 금괴와 관련된 일임을 느낀 광위는 진명과 함께 아취와 아강을 찾아나선다. 아강도 밀수조직에게 습격받고 있는 것을 광위와 진명이 구해준다. 세 사람은 밀수조직으로부터 채석장에서 아취와 금괴를 교환하자고 전화를 받는다. 채석장으로 친구 아취를 구하러 간 세 사람은 밀수조직과 한바탕 싸우지만 아취는 죽고 겨우 도망나온다. 일단 마카오로 피신하기로 한 세 사람. 하지만 생활비가 바닥나면서 다시 홍콩으로 돌아온다. 광위는 촬영장에서 괴한의 습격을 받는다. 진명의 여동생도 괴한에게 화상을 당한다. 이어서 진명도 길거리에서 암살 당한다. 광위와 아강은 같이 집에서 암살범을 기다리기로 한다. 암살범은 광위와 아강이 있는 집으로 찾아가 아강을 죽인다. 광위는 암살범과 싸워 힘들게 이기지만, 아파트 앞에서 또다른 암살범에게 총을 맞고 죽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닫기
로그인
닫기
아이디 아이디 저장
비밀번호 로그인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닫기
아이디 *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확인